검색

[4.15총선 포천·가평] 이철휘 예비후보 ‘어린이’ 관련 공약 발표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3-16

▲ 어린이 관련 공약을 발표한 이철휘 예비후보(사진제공=이철휘 예비후보)

 

이철휘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포천·가평)16어린이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포천의 한 중학교의 경우 이미 오래전부터 매년 한 학급 정도의 신입생이 줄어들고 있다. 그리고 많은 초등학교에서 졸업생 대비 신입생 수가 크게 줄고 있다.”지역의 인구구조가 가파르게 인구감소가 진행되고 고령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시급한 것이 육아와 교육환경의 개선이라며 어린이와 청소년 공약을 먼저 발표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이 후보는 먼저 어린이가 안심하는 도시를 위해 민간 어린이집 중 희망하는 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고, 공동육아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친환경 무상급식을 확대하고 교통안전 대책을 조기 실시하고 어린이집 인근에 스쿨 존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교통교육공원을 설치해 교통안전교육을 강화하고 또한 에듀버스를 도입 하겠다고 밝혔다.

 

에듀버스란 통학 차량의 관리 주체를 단위학교에서 교육지원청 통합관리 방식으로 바꾸어 지역 내 모든 학생이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학 차량 공동 활용 제도다.

 

끝으로, ‘어린이가 즐거운 도시를 위해 여름 물놀이장 조성, 가족공원 조성 및 어린이 문화센터 설립, 장난감도서관 순회 버스 운영, 유소년 체육시설 및 청소년 수련관 설치 등을 공약했다.

 

특히 여름 물놀이장 조성은 아파트 단지 내 공간과 학교 등에 여름 한 철 조성되는 물놀이 시설로 중산층과 차상위 계급이 많은 지역부터 설치하겠다고 상세계획을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