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응천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18억 6천 여 원 확보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18-11-07

 

▲ 조응천 국회의원.     ©GNNet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남양주 갑)은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소재 '수동중학교 다목적 체육관 건립'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86천 여 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체육관은 교육부 특별교부금과 시청 지원금등 총 278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연면적 연면적 4.158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 열악한 문화체육시설을 보완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해, 지역사회와 함께 체육진흥 및 문화시설로 활용한다는 계획을 수립해 추진중에 있다.

 

조 의원은 "수동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문화·체육관련 인프라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만큼 확보한 예산을 통해 문화체육관련 인프라가 조속히 구축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예산 확보과정에서 도교육청과의 협의과정을 위해 함께 노력한 문경희, 김미리 도의원과 시 대응투자 예산 확보를 함께해준 조광한 시장, 신민철 시의회 의장, 이영환 시의원의 노력이 없었다면 이번 성과는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응천의원은, 지난해 수동초 송천분교 체육관 조성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8.4억, 올 상반기 수동 복합체육시설 조성을 위한 행안부 특별교부금 12억원에 이어, 이번 수동중학교 체육관 조성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8억6천여만원까지 약 40여억원에 이르는 수동지역 문화체육시설 조성을 위한 특별교부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조응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