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행감]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 장상화 의원, 고양시 대표 농작물 지원 철저

가 -가 +

김신근 기자
기사입력 2019-07-05

▲ 장상화 고양시의회 의원     © 김신근 기자

 

경기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가 상임위원회별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행감 5일차인 5일 환경경제위원회(위원장 조현숙)는 농업기술센터에 대한 행감이 진행되었다.

 

장상화 의원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농산물이 무엇이냐고 질의했고, 권지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예전부터 유명했던 일산열무와 전세계시장의 70%를 차지하는 비모란선인장이라고 답변했다.

 

이어서 장 의원은 그렇다면 농작물재배보험이나 농산물 소득조사 분석사업에 열무 작목이 누락된 사유에 대해서 물었다.

 

농업기술센터 권 소장은 농산물재해보험 가입 품목은 중앙정부에 지정된 것만 해당하며, 소득조사 분석사업 대상도 농진청에서 지정하는 작물만 해당한다고 답변했다.

 

권 소장은 전국적으로 재배량이 큰 작물만 조사대상에 포함되며, 열무는 우리 지역에서는 큰 작물이만 전국적으로 재배 규모가 작기 때문에 누락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열무의 경우 지역 대표 작물이기 때문에 지원을 아끼지 않아야 하며, 시 예산을 투입해서라도  보험가입이나 조사를 해야하지 않겠나"라고 꼬집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