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의회, ‘2019년 청소년 의회체험교실’ 입교.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19-09-05

 

경기 고

▲ 고양시의회 ‘2019년 청소년 의회체험교실’ 입교.(사진=고양시의회)     © GNNet


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4일 시의회 본의회장에서 ‘2019년 고양시의회 청소년 의회체험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의회체험교실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의회의 기능과 역할, 민주적 의사결정 등 의회 체험을 통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의식을 심어주고자 실시되고 있다.

 

이번 청소년 의회체험교실은 올해 네 번째 열리는 것으로 정발초등학교 4·5·6학년 21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입교선언을 시작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후 의사 보고, 안건 상정, 질의응답, 심의 및 표결 등 실제 의회의 의사진행과 동일한 모의의회를 진행하면서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학생들은 학교생활과 관심사에 대해 평소 가지고 있던 생각을 본회의장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직접 발언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윤승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의회체험교실을 통해 민주주의 참 의미를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의회교실의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