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응천의원, “남양주 동부지역 ..모든 학교에 체육관 건립이 목표”

학교발전 간담회서 밝혀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19-11-12

▲ 조응천의원이 "2019학교발전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조응천의원 사무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경기 남양주갑)12, 답내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589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답내초등학교 실내체육관은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금 158900만원을 포함한 총 227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될 계획이며, 나머지 68100만원은 남양주시에서 지원한다.

 

답내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이 확정됨에 따라 남양주 화도, 수동, 호평, 평내 지역의 40개 학교 중 단 2개교를 제외하고 모든 학교에 실내체육관이 확보됐다.

 

조 의원은 아이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과 더불어 미세먼지 등 아이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들이 많아져, 실내체육관 건립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체육관이 신속히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조 의원은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준 노력해준 문경희, 김미리 경기도의원과 남양주시 대응투자 예산을 확보해준 조광한 시장, 신민철 시의회 의장, 이영환 시의원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남은 2개 학교에도 조속히 실내체육관을 건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응천 의원은 지난 201611월 백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학교 체육관 건립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이번 답내초등학교를 포함하여 총 6개 학교에 10761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조응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