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진대학교, 류동우 교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등 다수 표창

‘2019 농촌집고쳐주기 봉사활동 성과보고회’에서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19-11-27

▲ ‘2019 농촌집고쳐주기 봉사활동 성과보고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한 대진대학교 휴먼건축공학부 류동우 교수와 학생들.(사진=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는 휴먼건축공학부 학생들이 지난 22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열린 ‘2019 농촌집고쳐주기 봉사활동 성과보고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등 봉사활동 유공에 대한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다솜둥지복지재단이 주관하고 국내 대학 및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농촌집고쳐주기 봉사단’은 농촌의 차상위계층 및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의 노후주택을 보수하여 해당 거주자의 주거 환경을 개선해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대진대학교 휴먼건축공학부 학생들은 올해 6월 24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9일 동안 40여명의 학생들로 팀을 꾸려 경기연천군의 신서면 일대 총 5가구의 외벽보수, 장판교체, 내부 창호 및 변기 교체 등의 활동을 진행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보탬이 되었다.

 

이 날 표창을 수상한 한 학생은 “봉사활동을 진행한 집의 할머니께서 ‘너무 고맙다. 고생했다’는 말과 위로에 뿌듯함을 느꼈다”며 “귀가 들리지 않는 할머니와 소통하기 힘들었지만 글씨로 ‘고마워요’라는 종이를 받아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보람찼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수상자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 류동우 교수, 홍성준(15학번) ▲경기도지사상 – 문제근(15학번) ▲농어촌공사 사장상 - 정도희(17학번), 양호승(18학번) ▲한국농촌건축학회장상 - 김동호(15학번), 김종민(15학번) ▲다솜둥지복지재단 이사장상 - 고근호(15학번), 박현웅(15학번)등 이다.

 

한편 대진대 휴먼건축공학부는 2014년부터 매년 류동우 교수를 주축으로 농촌집고쳐주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대진대학교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