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주시의회 박은주 의원, 수제품 생산 및 판매촉진 지원 조례안… 시의회 상임위 통과

가 -가 +

최규숙기자
기사입력 2019-11-29

▲ 파주시의회 박은주 의원(사진제공=파주시의회)  

 

경기 파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지난 25일 박은주 의원이 대표 발의한 파주시 수제품 생산 및 판매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수정 가결하고 오는 125일 본회의에서 의결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수정된 내용은 시에 사업자 등록을 하여 수제품을 생산하는 사람으로 생산자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규정했다.

 

이 조례는 수제품 생산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 사업 지원방안, ·오프라인 판매촉진과 판로지원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공방, 개인창업자, 1인 작가 등 수제품 제작 판매 종사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서 수제품 생산자들의 사업 및 판매를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를 발의한 박은주 의원은 소규모 수제품 제작 종사자는 대부분 영세하고 사업장을 갖추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또한 경력단절 여성들이 종사하는 경우도 많다자본 없이 도전하다 보니 판매, 홍보 등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조례 제정으로 시에서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파주시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