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진대학교&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업무 협력위한 관·학 협약”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19-12-10

▲ 대진대,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과 업무 협력을 위한 관.학협약식 체결.(사진=대진대학교)  © GNNet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는 9일 오후 2시, 본관 2층 영빈실에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북부의 교원양성기관 발전 등을 비롯한 제반 교육 사업의 교류 협력 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은 ▲지역 교육 발전과 관련한 제반 미래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원양성기관과 학교현장의 협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추진 ▲학교현장실습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통합지원 ▲학생의 재능 기부 협력에 필요한 각종 사업 참여 지원 ▲교육 실습 체계 개선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강화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면재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진대는 4차 산업혁명의 미래 핵심인재로 키울 수 있는 충분한 제반역량을 갖췄다”며 “초·중·고교와 대학교 간의 경계를 허물고 개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포천의 학생들을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춘보 교육장도 “대진대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다양한 교육자원을 학교와 연계해 지역특색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 구축 및 자원 공유로 교육생태계를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그 동안 경기북부 지역의 교육발전 방안을 협의해 왔으며, 그 결과로 향후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하는 협약서를 체결하게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대진대학교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