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시, 2020년 ‘청렴다짐’행사 “눈길”

1월 한 달간 전 직원 참여..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1-14

▲ 남양주시 '2020 청렴다짐' 행사.(사진=남양주시청)  © GNNet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2020년, 당신의 청렴다짐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1월 한 달간 전 직원 청렴다짐 행사를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지난 2일 간부공무원의 청렴결의문 낭독으로 새해를 시작한데 이어, 2020년 남양주시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열린 시청 광장에 조성된 새해를 기념하는 선물상자 모양의 빛 조형물에 직원들이 청렴다짐 문구를 적어 게첨하는 행사를 펼쳤다.

 

또한, 공간혁신의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한 문화교육국에서는 한쪽 벽면을 청렴다짐 메시지 카드로 꾸몄고,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청렴문구를 모니터에 붙여놓는 등 다양한 형태로 전 직원들이 활발히 동참하고 있다.

 

당초 이 행사는 공무원을 중심으로 시행되었으나, 시청 앞 광장을 시민 여가와 휴식공간으로 활용토록 개방한 덕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한마디가 더해져 시민들과 청렴메시지를 공유하며 소통하게 되었다.

 

홍준기 시 감사관은 “올 한해 ‘청렴’이라는 가치로 새로운 대안을 만들고자 하는 시도에 많은 응답을 바란다”며, “말뿐이 아닌 실천하는 청렴으로 신뢰받는 조직을 만들 수 있도록 큰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월 첫 번째 목요일을 반부패·청렴DAY로 지정하고 매주 청렴문자 알리미(SMS)를 통해 전 직원에게 청렴이슈를 전달하고 있으며, ▸아침을 여는 청렴라디오 ▸청렴 화면보호기 배포 ▸청렴공감토론회 ▸찾아가는 청렴톡톡(Talk Talk) ▸청렴, 영화로 만나다! 등 다양하고 새로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