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유관기관 간담회

가 -가 +

최규숙기자
기사입력 2020-02-03

▲ 파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유관기관 간담회(사진제공=파주시청)  


경기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국내·외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지역 사회 감염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31일 시청에서 유관기관 간담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종환 시장의 주재로 도의료원 파주병원장을 비롯해 지역 보건기관 및 의·약 단체 16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현황과 그간 시 대응 현황에 관해 설명하고 일선 의료 현장 대응에 대한 의견 교환과 관련 단체 간 협조 사항을 공유했으며 향후 지역 사회 감염 방지를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임동권 시 의사회장은 기침 예절,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으로도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 시장은 시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부터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유관기관 간의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시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감염병의 확산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