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천시, 태봉공원 주민대토론회를 위한 시민참여단 공개모집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2-04

▲ 태봉공원 전경(사진제공=포천시청)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4일 소흘읍 송우리 일원의 도시계획시설(태봉공원) 민간공원조성특례사업에 대해 도시계획위원회(위원장: 이계삼 부시장) 심의 전 주민참여형 심의를 위한 시민참여단을 모집하고 주민대토론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20년 이상 재정집행의 한계로 사업이 추진되지 않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20207월 해제)을 대상으로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및 '도시공원부지에서의 개발행위 특례에 관한 지침'에 따른 사업이며, 도시계획시설 해제를 앞둔 5이상 도시공원에 대해 민간사업자가 전체 면적의 30% 미만을 공동주택 등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70%를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 하는 제도다.

 

시는 특례사업 시행에 앞서 지난해 3월 공원시설의 규모, 종류 등의 계획에 대한 공원조성계획 수립을 위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했으나, 주민 이용이 잦은 공원인 만큼 공원조성계획에 지역주민의 의견이 반영돼야 한다는 도시계획위원회 결정에 따라 공원조성계획 심의 전 시민참여단을 모집하고 주민대토론회를 열 예정이다.

 

주민참여단 모집은 오는 10일부터 5일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