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윤호중 후보

구리시 안승남 시장, 코로나19 ‘노인복지시설 정상화’ 현장간담회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02-18

▲ 안승남 시장이 수택경로식당을 방문했다.(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7일 코로나19로 인해 12일간 닫혔던 경로당, 경로식당, 여성 노인 복지회관 등 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운영을 재개하며 정상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일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여파로 전염증 차단을 위해 불가피하게 휴관했던 노인복지시설이 어르신들의 불편으로 이어졌다.

 

이에 안승남 시장은 잠시 쉴 것을 잃은 어르신들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고 확진자 발생 이후 잠복기간인 14일이 지나고도 더 이상 감염환자가 발생하지 않음에 따라 손소독제 이용,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의 철저한 이행을 당부하며 운영재개를 지시했다.

 

이에 따라 시는 시설운영재개 전 강력한 방역소독 및 살균 소독제등 방역용품을 배부하고 17일부터 정상적인 운영을 재개하며 어르신들을 맞이하게 됐다.

 

안 시장은 12일 만에 문을 연 경로당과 경로식당을 찾아 이곳을 방문한 어르신들과 화기애한 분위기속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안 시장은아직도 다른 곳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만 시는 민·관에서 유기적으로 조치를 하였기에 신속하게 코로나 추가 확진을 막을 수 있었다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께서는 마스크 착용, 손 씻기, 기침예절 등 예방수칙 준수는 물론 경로당 및 경로식당을 이용하실 때 위생준비를 철저하게 해주실 것을 요청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