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소방서, 감염보호복 입은 소방대원 봐도 놀라지 마세요!

코로나19, 확진환자 오해 등 '시민불안 조성' 가짜 뉴스 차단..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3-02

▲ 일반호흡기 증상 환자 수송위해 감염보호복을 입고 출동하고 있는 119구급대원.(사진=남양주소방서)  © GNNet

 

경기 남양주소방서(서장 권현석)는 최근 119구급대원이 감염보호복을 착용하고 출동한 모습을 보고 주변에 확진 환자가 발생한 것으로 오해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며 섣불리 불안해하지 말아 줄 것을 당부했다.

 

이는 최근 곳곳에서 감염보호복을 착용한 구급대원을 본 뒤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고 오해, 불안해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보호복을 입은 구급대원을 봤다는 글과 사진이 게시되면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무차별적으로 유포되는 것에 따른 것이다.

 

그러나 이는 37.5도 이상의 열이 있거나 호흡기 관련 증상이 있는 사람,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람의 경우 감염환자로 의심해 감염 확산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감염보호복을 입고 현장에 출동하고 있는 것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한 시민의 불안감을 이해하지만 소방 활동으로 인한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소방대원을 보고 무턱대고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남양주소방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