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4.15총선 남양주갑]조응천, 더불어민주당 후보 '확정'

승리로 보답할 것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3-04

▲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조응천 후보./경기북도일보=이건구기자  © GNNet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남양주시갑선거구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조응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3일 오후 9시 40분께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지역구 경선 제4차(13곳) 결과, 경기 남양주갑지역의 조응천, 곽동진, 홍영학 예비후보 중 조응천 예비후보가 1등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조응천 후보는 "당내 경선에서 보여주신 주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할 것"이라는 소감과 함께 "지역 발전을 위해 지난 20대 국회에서 미처 마무리 못했던 핵심 공약을 21대 국회에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이번 선거에서도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조 후보는 지난해 조국사태 및 사법개혁과 관련한 올바른 쓴 소리로 더불어민주당의 눈 밖에 났다는 다소 부정적 여론과 함께 경선을 치르게 되었지만 이러한 우려를 말끔히 씻어내고 재선 도전의 기회를 만들었다.

 

이로써 남양주시 더불어민주당은 갑(조응천), 을(김한정), 병(김용민)선거구 후보가 최종 결정되면서 아직 후보 학정이 덜된 미래통합당, 민생당, 민중당 후보들과의 피할 수 없는 한판 승부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남양주시는 현역의원 3명(미래통합당 주광덕,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김한정)이 모두 후보로 확정되면서 이들 후보의 국회 재입성 여부에 지역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