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립수목원, 봄철 독성식물 중독 예방을 위한 카드뉴스 제작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3-31

▲ 국립수목원 '봄철 독성식물 중독 예방을 위한 카드뉴스' 중 일부(사진제공=국립수목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31, 독초를 산나물이나 약초로 오인하고 섭취해 발생하는 중독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헷갈리기 쉬운 산나물과 독초카드뉴스를 제작 배포했다고 밝혔다.

 

독성식물에 의한 중독사례는 산나물과 독초를 구별하는 정확한 지식 없이 섭취해 발생하기 때문에 생김새가 유사해 많은 사람이 헷갈리는 산나물과 독초의 특징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사진으로 제시했다.

 

식용할 수 있는 산나물과 약초의 생김새와 유사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대표적인 독초는 동의나물, 삿갓나물, 은방울꽃, 박새, 여로, 털머위, 꿩의다리, 지리강활, 산자고 등이다.

 

국립수목원은독성 산림식물 및 독버섯의 수집, 분류 및 평가연구를 통해 정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독성 중독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국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국립수목원 산림생물다양성연구과 김동갑 박사는 독성산림생명자원의 위험성을 평가하는 연구와 더불어 산업적 활용을 지원하기 위한 탐색연구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