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진영공원 주차장,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등 휴일 현장 정책투어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06-01

▲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이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추진계획을 보고받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이 30, 3050전략위원회 인재진, 이영환 위원을 비롯한 공무원,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진영공원 주차장,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청년창업복합단지(Youth Start-up Campus N) 조성 현장 등을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조시장은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인근 진영공원 주차장 조성 현장을 방문해 회계과장으로부터 주차장 진행사항을 보고받고 주차장 외관을 인접한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및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일반 주차장과는 차별화된 세련되고 특색 있는 디자인을 입힐 것을 주문했다.

 

이어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 건립현장으로 이동해 관계자들과 내부 계단과 벽, 바닥 소재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들여다보며 마감작업 진행상황 등을 점검했다.

 

점검을 마치고 바닥 플로어링도 품격있게 조성되도록 신경 쓰고, 옥상부도 죽은 공간이나 버리는 공간이 아닌 루프탑 카페같이 시민들이 머물고 싶고 쉬고 싶은 공간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평내호평역 인근에 조성 중인 청년창업복합단지를 방문해 스타트업캠퍼스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정책자문관 및 관계자들과 조성방향 및 공간배치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끝으로 조 시장은 스타트업캠퍼스는 더 많은 청년들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임대료 등은 최소한으로 하고, 공간을 좀 더 작게 분리해 부스도 더 많이 만들어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환경을 조성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