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 안승남 시장, 6.25참전 유공자분들에 ‘감사한 마음’ 전해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06-25

▲ 구리시, ‘제70주년 6.25전쟁 기념’ 간담회 (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 안승남 시장은 25일 제70주년 6.25전쟁 기념일을 맞아 6.25참전유공자회원(회장 한기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강당에서 기념 간담회를 했다.

 

안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70주년을 맞아 더욱 뜻깊은 기념식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모든 행사들이 중단되는 사회적 분위기로 부득이 공식 행사는 취소하고, 기념 간담회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게 돼 너무나도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간담회는 호국보훈 유공자 표창 전수와 함께 우리시의작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잠들지 않는 이야기에 대한메모리 첼린지”ucc영상을 감상했으며,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제작된“70주년 기념 은메달전수도 했다.

 

간담회에서 안 시장은 동족상잔의 비극인 6·25전쟁의 참상을 극복하고 아무 것도 남지 않은 절망의 땅에서 우리는 좌절하지 않고 분연히 다시 일어서 세계 10위권의 경제역량을 키웠고, 자유와 인권이 존중되는 민주주의를 실현해 낼 수 있었던 놀라운 발전은 참전용사분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대한민국과 구리시민들은 여러분들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6.25참전유공자회 한기장 회장은 이 땅에 두 번 다시는 6.25전쟁과 같은 비극이 일어나서는 안된다,“그러기 위해 지나간 역사를 후손들이 가슴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국가유공자 기록화 사업을 추진해준 시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구리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