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 경기도 공모 ‘노후 생활SOC 개선사업’ 선정, 도비 보조금 8억원 확보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07-13

▲ 구리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3일 도에서 공모한 노후 생활SOC시설 개선 사업에 4개 사업이 선정돼 도비 보조금 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4개 사업은아치울 경로당 신축사업을 비롯해도시공원 공중화장실 개선사업’,‘철도부지공원 체육시설 화장실 교체사업노후 교통시설 개선사업이다.

 

특히아치울 경로당 신축사업은 노후시설로 지속적으로 안전 문제가 제기됐던 경로당을 총 3층 규모로 1층은 마을회관, 2~3층은 경로당으로 건립하는 사업이다.

 

올해 토지보상 및 실시설계 등 사전 행정절차를 마무리하면 내년 준공될 계획이다. 향후 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을 주도하는 사랑방 역할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체육시설을 포함한 공원내 화장실 5개소에 대한 개선 및 교체사업, 관내 버스승강장 전광판 및 교통정보시스템 등 노후화된 교통시설 29개소에 대한 개선사업도 함께 할 계획이다.

 

끝으로 안승남 시장은생활SOC시설은 일상생활에서 시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인프라로 이번에 선정된 공모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함으로써 시민의 불편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이 보편화되는구리, 시민행복 특별시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구리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