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신정현(고양3)의원,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 상임위 통과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7-16

▲ 경기도의회 신정현 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신정현(고양3)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6일 소관 상임위에서 가결됐다.

 

신 의원은 위원회는 도내 주요한 정책, 사업 등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는 기구로서 공무원과 같이 공공성과 도덕성이 검증된 이들이 선정돼야만 한다이에 위원회 위촉 시 형사처벌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선정위원회 구성과 위원회 자료 공개 등을 규정함으로써 위원회의 민주성투명성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조례의 목적을 밝혔다.

 

본 개정조례안은 각종 위원회 위원 선임에서 범죄경력자가 위원으로 선임될 수 없도록 하고, 경기도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 공개 조례에 따라 위원회 자료에 대한 공개 사항을 도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명시하는 규정을 신설했다.

 

 

신 의원은 도내 정책 및 사업을 심의의결자문하는 역할인 위원회는 전문성뿐만 아니라 공정과 합리가 밑바탕이 돼 정확하고 공정하게 판단을 할 수 있는 자를 위촉할 수 있어야 한다이에 위원회의 위원 위촉 시 준법의식에 문제가 있는 사람을 위원으로 구성할 수 없도록 규정해 민주성 및 공공성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모든 위원회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 공개 조례에 따라 자료를 공개해 도민의 알권리을 보장하고 위원회의 정보 공개에 따른 위원들의 책임감을 강화로 내실있는 위원회 운영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조례안은 오는 17일 도의회 제345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