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민경선 의원(고양4), 창릉천 내 체육시설 설치를 위한 점검회의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7-22

▲ 경기도의회 민경선 의원이 "창릉천 내 체육시설 설치를 위한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민경선 의원(고양4)21일 고양상담소에서 시 체육정책과, 생태하천과 등의 시청 실무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릉천 천수지구 내 생활체육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점검회의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과거에 시민들은 휴일에 학교 내 운동장을 활용했으나, 현재 미세먼지 대책으로 학교 내 체육관 건립 등으로 생활축구회 회원을 비롯해 시민들이 운동할 공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에 민 의원은 지난 2018년부터 창릉천 고수부지 내 축구장 설치 등 설치를 논의해왔고 이에 도로부터 이를 반영하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현재 도 하천과가 창릉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실시 설계 중이며, 올해 920일에 완료예정이기에, 축구장 설치가 설계에 누락되지 않도록 점검차 회의를 열었다.

 

끝으로 민 의원은 시 생활체육 수요에 비해 축구장 등을 조성하기에는 부지 매입비 등 엄청난 예산이 들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지방하천의 둔치를 활용하는 방법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판단했었고, 도로부터 긍정적인 답변 있어 다행이다고 말한 후 생활체육 등 고양시민들의 여가생활을 누릴 축구장 등을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