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실국소장 전략회의 및 경기도의원과 정책간담회 참석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08-06

▲ 정책간담회 회의 (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은 5일 정약용도서관에서 실국소장 전략회의와 경기도의원 정책 간담회에 참석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날 조 시장은 실국소장 전략회의에 참석해 화도읍과 진접읍 수재피해상황과 조치사항을 보고 받고, 추진 중인 정책 및 현안사항에 대해 확인했다.

 

조 시장은 지난 3일 저녁 화도읍 가곡리에서 발생한 토사유출 사고는 무분별한 난개발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우리시가 경사도 18도 이상을 개발할 수 없도록 강화한 것은 매우 합당한 조치라고 생각한다. 무분별한 난개발 방지을 통해 소중한 우리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반드시 지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수해관련 비상근무에 임한 직원들에게 특별휴가를 하고, 앞으로 회의 개최 시, 불필요한 회의 자료를 만들지 말 것을 지시했다.

 

이어서 오후1시부터는 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김미리 의원, 윤용수 의원, 이창균 의원, 김용성 의원, 김경근 의원, 박성훈 의원 등과 함께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시의 주요 추진사업과 지역현안에 대한 상호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먼저 조 시장은 시의 주요 정책 사항 및 현안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서는 시와 도의원님들의 긴밀한 협조와 소통이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 그런 자리를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간담회는 왕숙신도시 조성사업, 양정역세권 복합단지 개발사업, 마석우천 그린웨이 조성사업,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건립사업, 남양주 보훈테마공원 조성 사업 등 시에서 하고 있는 27개 사업에 대해 담당 실국소장이 설명한 후, 질의응답, 토론,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정약용도서관 라운딩을 한 후 간담회를 마쳤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