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남양주시지회 도 특별조정교부금 교부 촉구 성명서 발표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09-02

▲ (사)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남양주시지회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교부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사진제공=남양주시청)


[
]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남양주시지회(회장 신선균/이하 협의회)2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교부 촉구 및 차별정책 중단 성명서를 발표했다.

 

협의회는 "도는 각 기초자치단체에서 선 지급한 도 재난지원금과 관련,‘특별조정교부금을 지급하는 과정에서 시가 경기도지역화폐가 아닌 현금으로 지급했다는 이유만으로 교부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 것은 도가 헌법에서 보장한 자치재정권을 침해하고 남양주시민을 차별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또한,“도와 같은 의견을 다른 방식(도는 지역화폐로 지급, 시는 현금으로 지급)으로 진행했다는 사실 만으로 차별을 두는 상황에 대해서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다.”71만 남시민 또한 도민으로서 특별조정교부금 지급을 촉구했다.

 

끝으로 신선균 회장은현재 모든 국민이 코로나 19로 매우 힘든 시기이다. 이런 시기에 이재명 지사는 남양주시민도 도민의 한 사람임을 간과해서는 안 되며, 지금이라도 당장기도 특별조정교부금 70억 원을 시민에게 지급해야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