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주시, 오는 4일까지 파주페이 가맹점 미등록시 가맹점 지위 상실

가 -가 +

최규숙기자
기사입력 2020-09-18

▲ 파주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파주시가 18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4일까지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기존 가맹점 지위가 상실돼 지역화폐 결제가 제한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카드형 지역화폐는 시군별 조례 규정에 따라 카드 단말기를 이용하면 별도 가맹점 신청절차 없이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했지만 이번 지역사랑상품권법 시행에 따라 반드시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연매출 10억 이상, 대형마트, 제한업종 등 제외)을 해야 한다.

 

가맹점 등록 대상 중에 기존 가맹점주는 오는 4일까지 신청을 완료하면 신청일 다음날로 바로 등록되며 5일 이후 개업한 신규 가맹점주는 행정절차를 거쳐 신청일 이후 7일 안에 등록이 완료된다.

 

기존 가맹점주의 경우 기한 내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오는 5일부터 지역화폐 결제가 제한될 수 있으며 미등록 상태로 가맹점 업무를 수행할 경우 2,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특히, 시는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고 보다 편리하게 가맹점 등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창구를 개설해 지난 16일부터 시 홈페이지 등에서 가맹점 등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가맹점주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가맹점 등록 신청(가맹점 등록 사이트를 안내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