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조성환(파주1) 의원, 지역 지방도 도로건설 방안 논의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9-28

▲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이 파주상담소에서 도와 지역 지방도 도로건설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조성환(파주1) 의원은 지난 24일 파주상담소에서 도건설본부 북부도로과장 외 2명과 함께 갈현~축현간 도로 확포장공사(지방도 359호선) 개선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28일 조 의원에 따르면 조 의원은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 도로 확포장공사는 경기도에서 총 사업비 547억 원을 투입해 탄현면 갈현리에서 축현리까지 총 5.14차로로 확포장하는 사업으로 도는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 등 경기북부 지방도 4곳의 도로 확포장 공사의 실시설계를 한다고 밝혔다.

 

이 도로는 파주 LCD 산업단지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 도로확장에 따른 지·정체 현상을 대폭 해소해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도민들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이 날 정담회에서 조 의원은 지방도 359호선 갈현~축현간 확포장공사는 현재의 상황보다 향후 도로흐름 기능에 초점을 맞춰 병목현상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도는 "긍정적 검토를 통해 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전했다.

 

끝으로 조 의원은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에 걸맞는 교통물류인프라 구축은 무엇보다도 필수적이다경기 남부와 북부의 균형발전의 근간이 되는 축이 될 파주가 될 수 있도록 현재 추진 중인 공사가 완벽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