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신정현(고양.3)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선거 공식출마 선언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09-28

▲ 경기도의회 신정현(고양.3)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 선거 공식출마 선언식(사진제공=신정현 의원)


경기도의회 신정현 의원(고양3)27,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신 의원은 지난 27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5개의 콜 프로그램을 보며 일하던 만 31살의 대리운전 기사가 이제는 더 많은 청년들의 삶을 바꾸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청년위원장 선거에 출마한다28일 밝혔다.

 

신 후보는 사회경제적 불평등과 인구감소, 코로나19등 우리세대가 마주하지 못한 시대 위기와 그로 인해 약자화된 이들이 더 먼저 위태로워지는 안타까운 현실을 실감하며 이에 과감한 변화를 위해 시대전환을 견인할 청년위원회가 필요하고 그 변화의 밑거름을 청년위원회가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년 집권을 위한 청년 내각 구성을 주요공약으로 내건 신 의원은 그동안 우리사회에서 심각한 문제였지만, 정치적으로 쟁점화되지 못했던 문제들을 다시금 정치적으로 쟁점화하고 풀어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도당 청년위원회를 강화하기 위해 연구·모임을 지원하고, 청년 정치인 1,000명 양성을 위해 청년의 의무할당제를 넘어 청년경선보장제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어 공약이 밑거름이 돼 우리 청년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의 20년 집권의 토대를 만들고, 더 나아가 청년장관들이 나올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정은혜 전 국회의원은 신 의원은 평소 자신의 이익보다 공익을 더 생각하고, 31만 청년당원들의 꿈과 희망을 주는 적임자라고 말했다.

 

또한 이낙연 당대표 후보 강원 특보단장인 유현수씨는 이낙연 당대표와 호흡을 맞춰 당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후보는 단연코 신정현 의원이라고 확신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