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정부시의회 옐로카펫 연구회, 최종보고회 열어 옐로카펫 개선방안 논의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0-13

▲ 의정부시의회, 옐로 카펫 연구회(사진제공=의정부시의회)


경기 의정부시의회 옐로카펫 연구회(대표의원 박순자)는 지난 8, 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정부시 옐로카펫 사업의 효과성 분석과 개선방안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열었고 13일 밝혔다.

 

연구회는 옐로카펫 설치 현황 및 이용실태를 조사하고 중장기적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319일 박순자, 구구회, 조금석, 김현주, 임호석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연구 목적 달성을 위해 전문 연구진과 함께 통계자료 분석, 현장 점검, FGI(Focus Group Interview) 기법을 활용한 인식 조사 등을 해 왔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어린이 교통사고 통계와 의식조사 결과를 토대로 옐로카펫의 객관적인 효과성을 검증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송낙길 책임연구원은 옐로카펫의 설치가 안전에 대한 인식 증진과 사고 예방의 효과는 있지만, 옐로카펫 시설만으로는 운전자의 주의를 집중시키는 데 한계가 있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교통 정온화기법(traffic calming) 적극 도입, 각 동별 보행자 중심도로 건설 등의 대안을 제시했다.

 

이에 박순자 대표의원은시민 인식 조사 결과를 토대로 노후화된 옐로카펫에 대한 시설 관리와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집행부와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의정부시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