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의회, 참 의정연구회 사회주택·사회적금융 강연회 열어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10-19

▲ 구리시의회, 참 의정연구회 사회주택·사회적금융 강연회(사진제공=구리시의회)


경기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 참 의정연구회(대표의원 박석윤)19일 의회 나눔터에서 사회주택 및 사회적금융 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강연회는 캐나다 커뮤니티 포워드 재단(Community Forward Fund)의 크리스 도브르잔스키 이사장을 초빙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사회주택 및 사회적금융에 대해 사회적경제 도시개발 모델의 사례 중심으로 알아봤다.

 

박석윤 대표위원은 외국 선진 사례로 사회주택과 사회적금융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이번 강연회를 마련했다.” 사회주택·사회적금융을 시에 어떻게 접목 시킬 수 있는 지 방안을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강연회를 주관한 장승희 의원은 세계적인 사회적경제 전문가인 크리스 도브르잔스키의 강연을 통해 캐나다 사회주택·사회적금융 사례를 접하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시각이 넓어졌다. 사회적경제도 사회적가치가 지속되는 다양한 대안이 마련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아울러 김형수 의장은 이번 강연회에 참석해주신 의원님들과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다양한 선진 사례를 모델로 사회적경제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지속가능한 정책연구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구리시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