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양주시, ‘양주 아트센터 ’설립 본격화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0-20

▲ 양주시, 양주아트센터 조감도(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
(시장 이성호)가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심혈을 기울여 추진 중인 양주 아트센터 건립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20, 오는 2024년 양주아트센터의 준공을 위해 양주 도시관리계획(GB해제,도시계획시설) 결정(변경)용역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건립 부지에 대한 개발제한구역해제 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 내년 국비 16억원을 우선 지원받아 2022년까지 기본·실시설계용역 완료할 예정으로 양주 아트센터설립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양주 아트센터는 지난 5월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매우 우수한 경제성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최종 통과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 350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건립이 가시화됐다.

 

시의 랜드마크가 될 양주아트센터는 유양동 일원 33,373의 부지에 건축연면적 16,923으로 지상2, 지하1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전철1호선 양주역과 1내에 위치, 양주역세권 내 공원부지와 접해 있으며, 인근에는 유양천이 흐르고 있는 등 자연과 조화된 시설로 특색있는 모습으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 962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300석 규모의 소공연장을 비롯해 전시시설, 문화편의시설 등을 고루 갖추고,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한 첨단화된 무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양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