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주시, 공공형어린이집 3개소 추가, 보육인프라 확충 총력

가 -가 +

최규숙기자
기사입력 2020-10-20

▲ 파주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파주시가 20,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도가 지정하는 ‘2020년 공공형어린이집에 시 지역 내 어린이집 3개소가 신규로 추가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보육 서비스 질적 제고를 위해 우수한 민간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하는 등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특히 시는 신도시 건설 등으로 유입되는 학부모를 중심으로 공공보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지역으로, 우수한 민간어린이집을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해 안정적인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를 더욱 확충하게 됐다.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어린이집의 개방성 및 운영 안정성,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A등급 이상의 평가등급 등 12개 지표를 높은 수준으로 충족해야 하며, 도 선정위원회 최종심사까지의 선정단계를 거쳐야 한다. 시는 이번 추가 선정으로 총 18개소의 공공형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됐다.

 

끝으로 우은정 시 보육청소년과장은 공공형 어린이집은 학부모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효과도 있지만 운영여건이 어려워진 모범적인 어린이집이 지속적으로 우수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프라 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