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예비간호사로서의 ‘직업윤리’ 다짐

제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 ‘나이팅게일 정신’ 가슴에 새겨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1-06

▲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6회 나리팅게일 선서식.(사진=대진대학교)


경기 대진대학교가 6일 오후, 중앙도서관 6층 국제회의장에서 예비간호사로서의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한 6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시행했다.

 

대진대에 따르면 이날 선서식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임영문 총장과 간호학과 재학생 및 교수, ·외빈 등 100여명이 참석해 촛불의식을 시작으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2학년 67명의 학생들이 기본 이론교육을 마치고 본격적인 임상실습에 임하기 전,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정신과 사명을 가슴속에 새기며 엄숙히 선서함으로써 간호사로서의 직업윤리를 확립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지난 2014년에 신설된 대진대 간호학과는 20161학기 임상실습을 시작으로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실시했고, 이번이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6번째 선서식이다.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식에 참여한 한 간호학과 학생은 "이번 선서식을 통해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가슴에 새겨 예비간호사로서 간호의 길에 입문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간호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대진대학교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