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감정원, ‘안전보건 국제표준 인증(ISO45001)’ 획득

안전중심 경영체계 구축을 통한 국민·근로자 안전 최우선 가치 실현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1-12

▲ 한국감정원 시그니쳐.


한국감정원이 11,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12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20183월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으로 최고경영자가 기업경영 방침에 반영한 안전보건정책을 선언하고 발생 가능한 위험과 산업재해 등을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을 평가해 인증을 수여하는 제도이다.

 

 

감정원은 그동안 안전보건메뉴얼과 프로세스·절차서·지침서에 경영자 및 근로자의 안전경영 활동 참여를 국제표준에 맞도록 제정하는 등 관리체계를 정비했다.

 

 

또한 안전보건경영방침에 안전 최우선 정책을 선언하고, 안전관리 조직 역량 제고, 협력사의 안전 인프라 지원, 사업장과 작업환경 및 설비 전반에 걸쳐 리스크 요인을 발굴·개선해 사고 발생을 줄이는 등 체계적인 안전 품질 관리를 위해 노력해왔다.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이번 ISO45001 안전보건경영 국제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민의 생명·안전 보호를 최우선 원칙으로 관리하는 사업장을 만들 것이라며 재해사고 예방 및 안전보건관리체계가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안전품질 관리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