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감정원&직방, ‘부동산서비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부동산 관련 데이터 교류 및 신규 부동산지표 개발 연구 등 기대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1-23

 

▲ 한국감정원이 부동산 포털기업인 (두)직방과부동산서비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감정원 홈페이지 발췌)


한국감정원과
직방이 지난 19, ‘부동산서비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3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부동산서비스산업이란부동산서비스를 통해 경제적 또는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산업(부동산서비스산업 진흥법, 2조제2)을 일컫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부동산서비스산업의 다양성 확대와 신규 부동산지표 개발·연구 활용 등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상생·협력체계 구축방안과 부동산 관련 데이터 및 정보의 교류 등 업무 협약의 전반적인 사항을 합의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과 민간의 부동산 데이터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부동산서비스산업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가격공시 및 통계정보 관리 업무와 부동산 시장 정책지원을 위한 가격조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시세파악이 가능한 전국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가격정보 공공데이터 제공 등 부동산서비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아파트 시세정보를 별로 확인할 수 있는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자료는 부동산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감정원 김태훈 공시통계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나라 부동산서비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과 민간이 함께 뜻을 모은 사례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동산 데이터의 활발한 교류와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직방 안성우 대표는 "한국감정원과의 정보 및 데이터 공유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편리하고 정확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이를 통해 부동산 서비스산업을 발전시키고 나아가 국내 프롭테크 산업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