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양주시·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 2020년 단체교섭 상견례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1-27

▲ 양주시-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 2020년 단체교섭(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
(시장 이성호)26일 부시장실에서 조학수 부시장, 시공무원노동조합 이대호 위원장, 최상기 자치행정과장, 노사 측 교섭위원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공무원노동조합과 2020년 단체교섭을 위한 상견례 자리를 가졌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상견례는 지난해 12월 직장협의회에서 노동조합으로 전환된 후 첫 단체교섭을 위한 자리로, 공무원 노사 간 상생과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원활한 단체교섭을 위해 마련했다.

 

시는 공무원노동조합과 이날 상견례를 시작으로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소관부서별 실무교섭을 통해 20213월 단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 위원장은 이번 단체교섭을 통해 제안한 교섭요구안에 대해 노사 양측이 원만하게 합의점을 찾아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협조해 주길 바란다상호 이해와 양보를 통한 단체협약의 조기 체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 부시장은 공무원의 근로조건 개선과 권익증진을 위해 노사 간 단체교섭을 갖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시민 없이 공무원이 존재할 수 없듯이 신뢰를 바탕으로 단체교섭을 해 직원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나아가 시민에게 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