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일산IC 일원 교통혼잡 개선사업 완료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2-02

▲ 고양시, 일산IC 일원 교통혼잡 개선사업위치도 (사진제공=고양시청)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2, 일산IC 일원 교통혼잡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30일 중앙로에서 호수로로 직접 연결되는 도로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일산IC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에서 일산으로 진입하기 위한 초입부로 시 주 간선도로인 중앙로와 합류돼 많은 교통량으로 상습적인 교통 혼잡을 유발하고 있는 지역이다.

 

시는 상습정체구간을 해소하고자 일산IC에서 일산방향으로 나오는 차량들이 백석신교 하부의 호수로와 연계 진입할 수 있도록 연결로 및 우회전 전용차로 1개 차로(L=400m, B=3.2m)를 신설, 1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했다.

 

일산IC에서 나와 백마주유소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는 차량은 전체 차량 중 약 25%, 이번 사업은 백마주유소사거리 전에 도로를 개설, 백석신교 하부의 호수로로 연결해 사전 분산시켜 교통 상충을 줄이기 위해 했다.

 

개통한 도로 이용 시 백석1, 일산병원, 경의로 등으로 접근이 보다 수월해 기존 중앙로를 이용하던 시민도 교통 혼잡 정도에 따라 해당 도로를 선택적으로 이용하면 교통량 분산효과가 클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시 상습정체 구간으로, 이재준 시장이 취임 이후 제일먼저 한 사업으로, 이 시장은 취임식을 취소하며 가장 먼저 현장 방문했으며, 이후로도 여러 차례 현장 방문하는 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2년 여 만에 결실을 보았다.

 

끝으로 이 시장은 도로 개통 후 현장에 방문해 편의성과 주행 안전성 등에 대해 점검했으며, 향후 교통상충이 발생되는 구간이 있으면 추가로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고양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