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김원기(의정부4) 의원, 100분 토론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을 말하다” 패널로 토론 참여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2-04

▲ 의정부시 평생학습원,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을 말하다” 100분 토론(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원기(의정부4) 의원은 4일 의정부시 평생학습원 강당에서 열린 “100분 토론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을 말하다에 토론자로 참석해 학습복지의 관점에서 바라본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전하영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토론회에서 공주대학교 양병찬 교수는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의 동행이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했고의정부시 평생학습원 송원찬 원장과 행정안전부 주민참여협력과 황석연 과장김 의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토론회에서 김 의원은 초대 의정부시 평생교육비전센터장을 지낸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들과 가장 밀접한 행정기관인 기초자치단체와 평생학습 기관은 주민들의 학습복지 여건을 마련하기 위한 동반자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대면 교육 방식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비대면온라인 교육을 통해 누구나언제든 필요한 지식을 배워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미래의 복지이며뉴노멀 시대를 맞이한 평생학습의 발전 방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도의회에서는 31개 시·군의 평생학습 체계를 정비하고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큰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이 날 토론회는 재단법인 의정부시 평생학습원이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의 상생과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2020 의정부시 평생학습 온라인 포럼의 일환으로 열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