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최경자(의정부1)의원, ,의정부동 신도2,3차 아파트 민원상담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0-12-11

▲ 경기도의회 최경자의원이 의정부상담소에서 아파트주민 대표자들과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민원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최경자(의정부1)의원은 지난 8일 의정부동 신도2,3차 아파트 주민들로부터 거주자우선주차구역일부 폐지 및 안전통행로 확보를 요청하는 민원을 접수받고, 10일 대책 마련을 위해 의정부상담소에서 아파트주민 대표자들과 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해당 사안에 대해 논의했다.

 

11일 도의회에 따르면, 해당 사안은 의정부3동에 소재한 신도 2,3차 아파트 거주민들이 기존에 이용하던 시·도 보행자 통행로가 인근 공사로 폐쇄돼 주민안전 통행로와 경의초 방면 최단 통학로가 상실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안전통행로 확보를 위해 신도 2,3차 아파트 주변 거주자우선주차구역을 폐지하고 안전통행로(보도)확보 경의초등학교까지 보행단절구간 연결 및 보도 정비 아파트 단지 주변도로 포장공사와 공사차량의 진입통제 등을 요청했다.

 

참석한 시관계자는 관련부서와 협의해 내년 2~3월 중 거주자우선 주차선을 폐지하고 인도 확보를 통해 통학로를 개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 의원은 무엇보다 시민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시가 행정력으로 조속히 해결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