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시, 2020년 지속가능 교통도시평가 전국 1위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12-14

▲ 남양주시청(사진=경기북도일보DB)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142020년도 지속가능 교통도시평가 경진대회에서 종합부문 대상과 우수교통정책 평가부문 최우수정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2015년과 2016우수상, 2017최우수정책상, 2018대상, 2019우수상에 이어 2020년은 대상최우수정책상을 수상하게 됐다.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연례평가로, 인구 10만 이상의 전국 75개 도시에 대한 지속가능 교통현황과 정책을 진단평가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지속가능한 교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관리를 하기 위한 평가이다.


특히 시는 우수교통정책 평가부문에서 내부 권역간 연계 중심의 남양주형 준공영제 땡큐 공영버스운영으로 최우수정책상을 수상했다.

 

땡큐 공영버스는 그동안 멀리 돌아가고 한참 기다려야했던 교통소외지역의 주민들에게 편리한 환승교통체계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시의 명물이 된 트롤리버스는 교통분야에서 창조적 혁신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끝으로 조광한 시장은 지속가능한 교통도시를 만들기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6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진 것으로 생각한다이번 평가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교통도시를 선도하는 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