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가평), 지방도, 국도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총력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0-12-16

▲ 경기도의회 김경호(가평) 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가평)이 가평군 상동리-남양주시 수동면을 연결하는 지방도 387호선 구간내 수동터널(이하 상동터널) 기본조사설계 용역비가 도의회를 통과하면서 가평군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6, 김 의원과 도에 따르면 상동터널은 수십 년 간 주민의 숙원사업이었으나 경제적 타당성에서 밀려 도로 확포장이 어려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의원은 도정질문 등을 통해 도로망 구축의 필요성을 주장하고 주민들과 상동터널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도청을 방문하는등 노력해왔다.

 

이에 도는 수동터널 기본조사설계 용역비 35천만 원을 편성했고, 15일 도의회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또한, 김의원은 가평군 삼회2-양평군 수입리를 연결하는 지방도 391호선 야밀고개 선형개선 공사에 2019100억 원, 202048억 원을 확보해 야밀고개 터널 공사를 해왔으며, 2021년에도 사업비 50억 원을 확보함으로써 22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수원산 터널은 국지도 56호선 포천 군내-내촌 간 도로로 봉수리 탄약고 이전 문제가 발생하여 설계가 중단됐으나 도가 이전 비용을 약속함으로써 재추진됐다.

 

따라서 수원산 터널 건설사업은 올해 중으로 설계를 마친 뒤 내년 상반기 보상을 거쳐 하반기 착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김 의원은 국도75호선 내 가평읍-북면 구간 확포장에 대해서도 국회 소병훈 건설교통위원 등과 꾸준히 협의한 결과 국토교통부로부터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기획재정부 제5차 국도 국지도 5개년 계획 일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국도 75호선 가평 청평 ~ 가평 도로 확포장공사’, ‘국도 37호선 양평 옥천 ~ 가평 설악 도로 확포장 공사’, ‘국지도 86호선 양평 서종 ~ 가평 설악 도로 확포장 공사3개 사업도 예산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야밀고개, 수원산터널, 수동터널은 수십 년 간 반복된 숙원사업이지만 경제적 타당성 등의 이유로 사업추진이 안됐던 대표적인 사업들이었으나, 도의원 당선 후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도정질문, 도 관련부서 방문을 통한 집행부 설득, 동료의원의 지원 등 정말 많은 노력을 벌인 결과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국회, 국토교통부, 도와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가평읍-북면간 75번 도로 확포장을 물론, 5차 국도5개년 계획 일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3개 사업에 대해서도 국회와 정부 부처를 찾아다니며 끝까지 노력하여 성과를 이뤄내겠다며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