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연천), 공정관광에 대한 정담회 열어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1-13

▲ 경기도의회, 공정관광에 대한 정담회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연천)은 지난 11, 연천상담소에서 이종민 문화관광과장, 김성호 문학박사, 안종탁 사회적기업 트래북스 대표와 함께 공정관광에 대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안 대표는 연천군은 우수한 문화와 역사를 가지고 있는 곳으로 관광 변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생각된다며 문화와 역사 자원으로 풍부한 스토리텔링을 만들고, 지도를 보며 걸어서 여행할 수 있는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면 공정관광과 함께 관광활성화를 이루는데 앞장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 의원은 연천 등 경기북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관광자원 개발과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됐다고 설명하면서 지역관광활성화와 공정관광을 위해서는 연천군 관광협의회 구성이 우선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문화관광과장에게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 연천이 앞으로는 보고 그냥 지나가는 곳이 아닌 체류형관광과 공정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명소 발굴 및 콘텐츠 개발, 볼거리를 위한 야간경관 조성에 관한 사업 추진등을 요청하였으며 연천군 관광협의회 설립을 위한 제도적 근거 또한 마련해 달라고 제안했다.

 

끝으로 이 과장은 체류형 관광과 공정관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연천군 관광협의회 설립과 지원을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