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천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 가시화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1-18

▲ 포천 고모리에 조성사업 위치도(사진제공=포천시청)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가 지난 15일 호반산업교보증권 컨소시엄과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공동으로 시행하기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당초 이 사업은 고모리에 디자인 클러스터 조성사업이라는 명칭으로 한샘개발에서 하기로 했으나, 지난해 한샘개발에서 더 이상 진행이 어렵다는 의견을 보내옴에 따라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후, 시는 도와 협력해 새로운 사업자 발굴을 해 왔으며, 호반산업이 주관하는 기업 컨소시엄(교보증권, 삼원산업개발, 디씨티개발)과 협의를 거쳐 서면으로 민관합동 사업추진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시와 호반교보 컨소시엄은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시행을 위한 민관합동 SPC를 설립 시는 관련 인허가와 인프라 지원 등 사업추진을 위한 지원 호반교보 컨소시엄은 사업비에 대한 투자와 함께 산업단지 책임 준공 등을 확약했다.

 

공동사업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시는 신속하게 SPC설립을 위한 행정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며, 호반교보 컨소시엄은 올해 내 관련 인허가를 마무리 짓고 내년 초 착공을 할 계획이다.

 

박윤국 시장은 고모리에 산업단지는 경기도와 포천시의 역점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어려움으로 지연돼 왔다.”라며 이번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사업이 조속히 정상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협력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호반산업 김진원 사장은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은 다수의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포천시와 협력해서 민관공동개발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보증권의 김해준 대표도 교보증권은 72년의 역사를 갖는 국내 1호 증권회사로서, 그간의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고모리에 산업단지가 지역의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와 호반교보컨소시엄은 기존의 가구산업 중심의 산업단지에서 탈피해 급증하는 전자상거래와 식품 등 관련 산업의 발전을 고려한 복합 산업단지로 추진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