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이, 군 관계자등과 연천군 지역관광협의회 지원 조례 제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
경기도의회 유상호 의원(연천)은 18일 연천상담소에서 임재붕 문화관광과 관광기획 팀장, 이종우 연천군관광협의회 추진위원장과 지역관광협의회 조례 제정에 대해 논의했다.
19일 이 추진위원장에 따르면 “연천군은 2020년 6월 협의회를 발족, 현재 24명의 추진위원과 함께 창립총회 개최 준비 단계”라고 밝히며 “지역관광협의회 지원 조례가 제정돼야만 협의회를 설립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발굴, 기획, 실행 등을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유 의원은 “문화관광기획팀장에게 연천군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유치를 위해 수고하는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연천군 지역지원관광협의회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군과 함께 조화를 이루는 사업 추진으로 더욱더 연천을 알리면서 찾아와 머물고 싶은 연천을 만드는데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조례 제정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 추진위원장에게는 “협의회 설립허가 절차에 따라 준비를 진행함과 동시에 문화·체육·관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회원 확대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연천군 관광활성화로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다 함께 준비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 했다.
경기도의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