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1주년, 나눔실천 '사회공헌 활동' 전개

수탁운영 국공립어린이집 4곳에 어린이용 목도리 제작 전달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1-21

▲ 시계방향으로 구리시,의정부시,여주시,화성시 국공립어린이집 목도리 나눔 모습.(사진=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00명이 창립 1주년을 맞아 어린이용 목도리를 제작해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21일 서비스원에 따르면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지난해 1월 설립된 신설 공공기관으로 구리시, 의정부시, 화성시, 여주시 등 4개시로부터 국공립어린이집을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사회공헌에도 관심을 갖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현장 봉사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교사들이 직접 목도리를 제작해, 지난주 구리시 드림스타트센터, 의정부영아원, 화성시 에르딤 복지관, 여주시 상생복지회 우리집 등 4개의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200개 목도리 전달을 마쳤다.

 

 

이화순 원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직원들이 코로나19 확산과 추운 겨울로 움츠려든 요즘,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다가오는 설립일을 기념해 의미 있는 활동에 뜻을 모아 진행하게 됐다”며, “교사들이 개인 시간을 쪼개 한 땀 한 땀 목도리를 만든 만큼 시설 이용자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오는 1월 29일 법인 설립 1주년을 맞아 창립기념 세미나,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등을 계획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