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포천시, 유용미생물 비대면 보급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1-21

▲ 포천농업기술센터, 키오스크 유용미생물 보급 홍보물(사진제공=포천시청)


경기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동선)21, 유용미생물 비대면 보급을 위해 키오스크 도입과 포장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집합과 모임이 제한되는 시기에 좀 더 안전하게 미생물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작년 연말 키오스크 장비를 구입, 올해부터 비대면 보급에 활용하고 있다.

 

키오스크 사용법은 농장주의 전화번호 등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원하는 균종과 수량을 선택하고 비대면으로 받아가는 순서로 이뤄지며, 유용 미생물은 4종류로 용기에 포장된 상태로 저온보관 된 후 농가로 전달된다.

 

미생물 생산에서 제일 중요한 오염도 최소화를 위해 미생물 포장 시스템을 도입했다. 시는 비대면 공급을 통해 수료자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했다.

 

한편, 시에서 공급하는 유용미생물은 농업에서 이용되는 대표적인 균들로 고초균(바실러스), 유산균, 광합성균과 효모균이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직접 배양한 유용미생물을 관내 농업인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포천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