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양평군, 양평공사 공단전환 본격화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1-27

▲ 양평군 양평공사 전경(사진제공=양평군청)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26양평군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 조례안입법예고를 하며 공사의 공단 전환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갔다.

 

27일 군에 따르면 군은 기존 공사가 담당하는 기능을 친환경농산물 유통분야와 시설관리분야로 각각 분리해 민간과 군의 역할을 구분함으로써 사업의 경쟁력은 높이고,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공사를 공단으로 전환하는 절차 중에 있다.

 

이번에 입법예고된 조례에는 지방공기업법 제80조에 따라 조직변경을 통해 시설관리분야 사업을 수행할 양평군 시설관리공단의 설립과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공단이 설립되면 물맑은 양평종합운동장 시설 관리운영 사업, 양서 에코힐링센터 시설 관리운영 사업, 용문국민체육센터 시설 관리운영 사업, 용문산휴양림 시설 관리운영 사업, 환경기초시설 시설 관리운영 사업, 쓰레기 종량제봉투 판매 관리운영 사업, 파크골프장 관리운영 사업, 그 밖에 주민의 생활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군수가 위탁한 사업 등을 포함한 폭넓은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입법예고는 오는 216일까지 20일간이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기획예산담당관 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