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윤용수 의원(남양주3), 별내지구 학교 신설 논의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2-01

▲ 경기도의회 윤용수 의원이 남양주상담소에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와 별내지구 학교 신설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윤용수 의원(남양주3)이 지난 28일 남양주상담소에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학생배치담당자와 별내지구 중학교 신설에 대해 논의했다고 1일 밝혔다

 

별내지구는 초등학교 5, 중학교 3교 설립을 계획했으나, 현재 초등학교 5, 중학교 2교가 개교해 운영중에 있다.

 

윤 의원은 별내지구는 미분양 잔여세대 입주 및 공동주택 개발사업들이 계속 추진되고 있고 젊은 세대(다자녀 및 신혼부부)가 대거 유입돼 학령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현재 포화상태인 중학교를 예정대로 신설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서 주민들의 바램대로 중학교 신설을 적극 추진하여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학생배치담당자는 현재 별내지구 중학교 신설을 심의 중에 있다. ‘212월 경기도교육청 자체투자심의위원회와 4월 교과부 중앙투자심의위원회 심의 절차가 남아있다. 주민과 학생들을 위해 별내지구 중학교 신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