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기도의회 권재형 의원, “지하철 8호선 의정부 연장” 계획안 논의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2-17

▲ 경기도의회 권재형 의원이 의정부상담소에서 도 관계부처 공무원들과 지하철 8호선 연장 사업 계획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권재형 의원(의정부3)16일 의정부상담소에서 도 관계부처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철 8호선 연장 사업 계획안에 대해 논의했다.

 

17일 도의회에 따르면, 해당사업은 국토교통부 제4(2021 ~ 2030)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을 기반으로 한 최상위 국가철도망 구축 및 광역 교통 기본 시행 수립을 위해 서울 외곽을 철도로 연결하는 수도권 순환망을 구축 목표로 하고 있다.

 

참석한 도 관계자는 지난해 국토부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 수립에 단절된 남양주 ~ 의정부 구간 8호선 연장 노선을 건의한 상태며 올해 상반기 중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사업에 반영 여부 결정에 따라 사업 추진 근거 마련과 예비타당성 조사 등 구체적 실현 단계로 진행이 이루어지면 의정부시와 잘 협의하여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 의원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통망 확충이 필수적으로 이번 8호선 연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최우선 과제로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우선 포함시키는 것이다도와 의정부시가 적극 협업을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이번 사업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의정부시 교통에 큰 변화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어, “GTX 의정부역 환승센터구축 관련 의정부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의정부시와 공조로 예산 확보와 조속한 사업 추진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경기도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