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구리시, 지역협의체 회의 열어, 의료계·경찰·소방 등과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2-18

▲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코로나19 백신 접종 지역협의체 회의(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안승남)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장 차종회 부시장, 시의사회 회장과 구리 경찰서, 구리소방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시행 예정인 코로나19 백신의 안전하고 차질없는 예방접종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와 지역협의체와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됐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지역협의체에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구리경찰서 구리소방서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구리시의사회 구리간호사회 법무법인 다온 구리종합사회복지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으로 구성됐다.

 

주요 회의내용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기본계획 공유 의료인력 지원 접종 후 이상 반응 발생 시 협조체계 구축 접종센터 질서유지, 교통관리·고령자 예약 안내 등 접종 준비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과 기관별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하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협조를 요청했다.

 

안승남 본부장은 시민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접종대상자·백신 수급 관리부터 이상 반응 신속 대응, 콜센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빈틈없이 준비할 것이라며코로나19 종식을 통한 시민들의 일상 복귀를 위해 의료계·경찰·소방 등과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 백신 접종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지역 의료기관은 물론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백신 접종을 위한 의료인력 지원, 접종센터 치안·교통 관리와 백신 수송 경호, 응급상황 발생 시 환자 이송 방안 등을 논의해 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