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당신의 목소리를 들으러 갑니다..” ‘시민퍼실리테이터’ 위촉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2-18

▲ 남양주시 ‘시민퍼실리테이터’ 위촉식(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가 18, 조광한 시장이 17일 시청 이석영마루에서 시민퍼실리테이터위촉식을 열고 시민참여의 현장에서 토론과 협업을 이끌어나갈 시민퍼실리테이터’ 11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민퍼실리테이터는 시민으로 구성된 토론 촉진자로서 올 한 해 다양한 형식의 토론회 현장에서 테이블 토론 및 진행을 지원하며 행정과 시민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에서 조 시장은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 사회가 토론을 통해 건강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갖춘 사회가 되도록 열심히 활동해주시기를 바란다.”라며 2021시민퍼실리테이터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또한 시는 시민퍼실리테이터가 조 시장에게 궁금한 점들을 질문해보는 무엇이든 물어보살코너를 통해 시민퍼실리테이터가 토론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을 만나기에 앞서 시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한편, ‘시민퍼실리테이터2015년부터 2018년까지 선발된 전 기수를 통합·정비해 올해 새롭게 출범하게 됐으며, 앞으로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 소통과 민관 협력에 더욱 앞장설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