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연천군, 주요 지역개발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열어 한국판 뉴딜 대응방안, 사업 추진상황 보고

가 -가 +

이건구기자
기사입력 2021-02-19

▲ 연천군, 주요 지역개발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사진제공=연천군청)


경기 연천군은 18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김광철 군수의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부군수를 비롯한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지역개발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한국판 뉴딜정책에 따른 군의 지역균형뉴딜 추진계획과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 및 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뉴딜 추진을 위해 군은 유네스코 2관왕과 세계유일한 냉전공간(DMZ)을 보유한 역사·문화·자연의 공간인 군의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추진해 군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군은 이를 위해 향후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등 한국판 뉴딜 지역사업 공모를 추진하여 한국판 뉴딜과 연계한 연천판 뉴딜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군의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과 도지역균형발전사업의 전년도 추진성과와 2021년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도 같이 진행됐다.

 

군은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부진사유 해소를 위한 대책을 세우고 2021년도 신규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사업별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공유했다.

 

끝으로 김 군수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기회복을 이루기 위해 각 부서에서는 지역뉴딜과 지역균형발전사업의 신속한 추진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