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양주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위한 명사 특강 열어

가 -가 +

오종환기자
기사입력 2021-02-23

▲ 남양주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위한 명사 특강(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2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사회심리학자 허태균 고려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직원 250명 대상으로 명사 특강 [N:LIVE] 허태균의 Insight를 열었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사회 심리의 변화, 진심이 드러나는 시대가 온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의 방향과 속도를 짚어 보고 코로나19가 가져온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자 기획됐다.

 

조 시장은 코로나 팬데믹이 가져온 공간변화에 대해 사람은 생각하는 것(Thinking)이나 생활 방식(Life Pattern) 등 공간의 영향을 받는다. 직원들이 대면 방식으로 참여했어야 할 교육도 지금은 집 또는 사무실에서 진행되고 있다.”라며 코로나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하기보다는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대응해야 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날 강연에서 허태균 교수는 우리가 맞이해야 하는 새로운 시대 진심이 드러나는 시대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행동에 진심이 묻어날 수밖에 없다. 팬데믹 시대에 대면 접촉을 꺼리는 상황이지만 평소 친하게 생각하는 사람의 경조사는 챙기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는 포스트 코로나(Post-Corona19) 시대의 적극 행정을 위한 직원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글로벌 소양을 갖춘 창의실천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각 분야 명사들을 초청해 다양한 강연을 해 오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남양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경기북도일보. All rights reserved.